홈으로 이동하기 이벤트페이지로 이동하기 사업자정보로 이동하기

언론보도소식

[대구반월당점 이은준 원장] “겨울철 목·허리통증, 비수술 치료로 완화 가능”
썸네일

​겨울철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면 목이나 허리 통증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어난다. 낮은 기온으로 인해 근육과 혈관 등 인체조직이 수축하고 그로 인해 근육의 피로가 쉽게 쌓이는 것이 원인인데, 근육이 수축돼 척추에 무리한 힘이 가해지면 목과 허리디스크를 유발하기도 한다.

 

따라서 겨울철에는 야외 활동 전 충분한 스트레칭이 필수적이며 적정 체온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무엇보다 통증이 시작됐을 때 빠른 진단과 치료가 이뤄져야 한다. 모든 병이 그렇듯 조기에 치료해야 시간과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고 완화율도 올라가기 때문이다.

 

화인통증의학과 대구반월당점 이은준 원장은 "목과 허리 통증 환자 대부분은 수술이 필요하지 않은 비수술 치료로 완화가 가능하다\"며 \"통증의 원인에 따라 가장 기본적인 약물치료와 물리치료로 호전되는 양상을 보이며, 이런 치료 외에도 체외충격파요법, 도수치료, 신경차단술, PDRN 주사요법 등을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도수치료는 최근 가장 각광받는 치료법 중 하나로, 전문 치료사가 직접 손으로 병변 부위를 케어하는 방식이다. 흐트러진 척추뼈를 교정하고 수축된 근육을 풀어줘 통증을 해소시키며, 체형교정으로 향후 통증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단시간에 빠른 효과를 주는 PDRN 주사 역시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약물을 주입해 손상된 조직을 재생하는 PDRN 주사는 섬유아세포 증식을 자극해 조직의 빠른 재생을 돕고 붓기와 통증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체외충격파치료는 높은 에너지의 음향충격파를 이용해 근골격계 질환을 치료하는 방법이다. 안전한 고에너지를 전달해 손상된 관절과 힘줄, 인대 등의 회복을 촉진한다.

 

목디스크와 허리디스크, 척추관협착증 환자들을 위한 신경차단술은 영상장치로 직접 통증 부위를 확인하고 약물을 주입한다. 통증 부위에 가장 근접하게 약물을 주입하므로 통증을 유발하는 신경 부위의 염증과 부종을 크게 감소시켜 준다.

 

이은준 원장은 "허리나 목 통증은 치료시기를 놓치는 환자들이 많은데, 대부분 수술 없이 간단한 치료와 시술로 완화될 수 있다"며 "증상을 방치하면 치료 난이도도 높아지고 시간과 비용부담이 늘어나므로 통증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가장 좋은 치료법"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