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이동하기 이벤트페이지로 이동하기 사업자정보로 이동하기

언론보도소식

[방배이수점 김기석 대표 원장] 추워진 날씨에 더 아픈 허리와 어깨 어떻게 예방하고 개선해야 할까?
썸네일
최근 날씨가 급격하게 추워지며, 병원을 방문하는 환자들 또한 늘고 있다.
날씨가 추워지면 통증이 더 심해지는 이유는 근육과 혈관이 수축되면서 혈액순환이 저하되고, 관절과 근육의 유연성 또한 급격하게 떨어지기 때문이다.


이때 근육의 급격한 운동이 발생하면 떨어져 있던 유연성으로 인해 요통, 하지방사통, 하지저림, 좌골신경통, 회전근개파열 등이 발생할 수 있고, 그로 인한 저림이나 감각이상, 통증들이 발생하게 되며,
기존에 있었던 척추관협착증이나 척추디스크 같은 질환들의 통증들 또한 더 심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다.


최근에는 허리통증을 야기시키는 허리디스크 뿐만 아니라, 좌골신경통 환자 또한 늘고 있는데, 이 역시 허리디스크 못지 않게 극심한 허리통증을 야기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좌골신경통은 좌골신경에 발생한 압박, 손상, 염증 등으로 인해 좌골신경과 관련된 대퇴부, 종아리, 발, 허리 등에 통증이 나타나는 질환으로
통증과 함께 화끈거리거나 저린 느낌이 나며 감각이 둔해지고 다리에 힘이 빠지는 증상이 동반되기도 한다


증상에 따라 다양한 치료가 적용될 수 있는데, 최근에는 손상된 조직의 근본 재생을 돕는 PDRN를 활용하는 것 외에도 신경차단술, 체외충격파, 도수치료 중재적 비수술 치료법 등이 각광받고 있다.

치료와 함께 예방 관리에도 신경 써야 한다. 근육의 가동범위를 최대한 늘려주는 스트레칭, 복부와 허리의 꾸준한 코어 근력 강화 운동, 의자에 앉을 때 허리를 펴고 반듯이 앉는 등의 올바른 자세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하며, 통증 부위에 온열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다.

(글: 화인통증의학과 김기석 원장(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의학박사))

출처 : 헬스인뉴스(http://www.healthinnews.co.kr)
				
				
					화인마취통증의학과의원 미아점 미아역 비수술통증치료, 도수치료				
미아역 3번출구, 통증의학과, 정형외과, 비수술 척추관절 치료, 도수치료, 체외충격파치료, 허리디스크, dna재생주사, 스포츠손상, 허리통증, 목, 어깨, 무릎, 오십견, 거북목, 프롤로주사

시각장애인을 위한 텍스트 정보 영역입니다.